PO-laptop.org-bio-ko

From OLPC
Jump to: navigation, search
  This page is monitored by the OLPC team.
  번역근원 PO-laptop.org-bio-en-US 원문  
  bg | el | en | eo | es | it | ja | ko | ne | pt | ro | ru | zh (s)   +/- 차이  
This is an on-going translation

이것은 2007년 1월 현재 새로운 laptop.org 웹사이트를 위한 템플릿 파일 가운데 하나입니다. 번역자들은 이것들이 템플릿 파일이라는 점을 유의해주십시오. 영어 원본 문서에서 편집하는 대신에 파일을 한글용 PO 파일로 복사해야 합니다. 따라서, 한글 번역은 여기 PO-laptop.org-bio-ko입니다.

PO 파일들은 단락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러 웹문서에 공통되는 기본 용어와 웹사이트 계층구조의 최상위를 나타내는 웹문서들:

PO-laptop.org-top-level-ko

개별 단락:

PO-laptop.org-vision-ko
PO-laptop.org-laptop-ko
PO-laptop.org-foundation-ko
PO-laptop.org-children-ko

보조 웹페이지들:

PO-laptop.org-auxiliary-ko
PO-laptop.org-bio-ko

#, fuzzy
msgid ""
msgstr ""
"Project-Id-Version: OLPC website files Version 2.0\n"
"POT-Creation-Date::00-0500\n"
"PO-Revision-Date::21-0500\n"
"Last-Translator: FULL NAME <EMAIL@ADDRESS>\n"
"Language-Team: LANGUAGE <LL@li.org>\n"
"MIME-Version: 1.0\n"
"Content-Type: text/plain; charset=utf-8\n"
"Content-Transfer-Encoding: 8bit\n"


#
# These pages are for the bios
#
msgid "biop1"
msgstr "인명록으로 돌아가기"

msgid "bio2"
msgstr "Antonio Battro는 아동 및 청소년의 기본적인 인지 및 인식 과정 발달을 전공한 박사입니다. 그는 장애인을 위한 디지털 prostheses로 컴퓨터의 활용을 진작했을뿐 아니라, 남미 여러 국가들의 학교에 컴퓨터와 소통 도구들을 도입했습니다. 그는 신경교육 (neuroeducation)이라는 새로운 분야의 세계적 지도자인데, 신경교육이란 마음과 뇌 그리고 교육 간의 상호 작용을 연구하는 분야입니다. Battro는 아르헨티나 국적이며, 정치과학아카데미 (Pontifical Academy of Sciences)의 고참 회원입니다."

msgid "bio9"
msgstr "Chuck Kane은 최근 EMC에 인수된 RSA Security와  Aspen Technology의 최고 재무책임자 (CFO)를 역임했으며, Aspen Technology에 합류하기 이전에는 Open Text, Inc.에 인수된 Corechange, Inc.의 회장으로 근무했다. 그는 Informix Software와 Ardent Software의 중역을 거쳤으며, Stratus Computer Inc., Prime Computer Inc., 그리고 Deloitte and Touche와 같은 저명한 기관들에서 고위 재무임원으로 근무한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다."

msgid "bio5"
msgstr "David Cavallo는 미디어랩 미래학습 연구 그룹의 공동 지도자인데, 그 곳은 새로운 학습 환경의 설계 및 수행과 "학습"과 "학교"에 관한 우리의 관점을 변경할 새로운 기술들을 설계하고 있다. 리디어랩에 합류하기 이전에 그는 하버드 대학 건강 서비스 부문에서 의료정보기기들의 설계와 개발을 지휘했으며, Digital Equipment Corporation의 인공지능기술센터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근무한 경력과 더불어, Digital의 남미 및 캐러비언 지역에서 Advanced Technology 그룹을 설립 및 지휘했다. Cavallo은 많은 정부 기관들에게 학습을 위한 신기술의 채택 및 교육 기관의 개혁을 자문해 왔다. 그는 Rutgers 대학에서 컴퓨터 과학 학사 학위를, 그리고 MIT에서 미디어 예술과 과학 부문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msgid "bio11"
msgstr "탁월한 경력의 소프트웨어 기술자이자 연구자인 Ivan Krstić는 최근 하버드 대학에서 옮겨왔다. 이전에 그는  Zagreb 아동병원의 의료정보기기 연구실에서 연구실장으로 근무하여 광역 디지털 건강관리 소프트웨어를 개발에 참여했다. 그는 오픈소스와 자유 소프트웨어어에 깊이 관여하고 있으며, 우분투 서버팀의 관리자 중 한명이며, 베스트셀러 공식 우분투 교재를 공동집필했다. 그는 대규모 분산 시스템의 아키텍처와 보안 전문가이며, 인터넷 상의 최대 웹사이드들 중 일부에 자문을 제공해 왔다."

msgid "bio6"
msgstr " Jim Gettys는 초저가 컴퓨터에 기반한 오픈소스 교육 시스템에 관한 관심이 있다. 이전에 그는 Keith Packard와 더불어 HP의 캠브리지 연구실에서 X윈도우 시스템에 관한 연구를 수행했으며, 데스크탑 환경과 HP iPAQ과 같은 임베디드 시스템 모두 다루었다. 그는 handhelds.org 프로젝트의 출발을 도왔으며, freedesktop.org에도 공헌했다.  Gettys는 X.org 재단 이사회에 참여했으며, 2004년까지 Gnome 재단 이사회에 근무했다. 그는 W3C의 HTTP/1.1 specification (now an IETF Draft Standard) 편집자이다. 그는 X 윈도우 시스템의 주요 저자들 중 한명이며, IETF를 위해 HTTP/1.1 specification를 편집했고, AF, a network transparent audio server system의 저자들 중 한 명이다."

msgid "bio7"
msgstr "Khaled Hassounah은 미국, 인도, 중동 및 중국에 소재한 대형 기관들과의 밀접한 협업을 바탕으로, 현재 저개발국을 위한 기술적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그는 Symantec이 2006년 초에 인수한 기업 인스턴트 메시징 기업인 IMlogic의 설립자로 참여했다. 그는 요르단에서 성장했으며, 요르단 대학에서 전기공학 학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저개발국의 교육 솔루션에 관심이 있는데, 정부 및 NGO들과의 관계 설정을 돕고, 이 프로젝트의 대중적 전파에 일조하고 있다. 그는 또한 오픈소스 공동체와 컨텐트 공급자 업무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들이 본 프로젝트와 그 성공에 최대한 공헌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Hassounah는 또한 컨텐트 창출과 공유, 인스턴트 메시징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기타 인프라스트럭쳐의 구축을 돕고 있다."

msgid "bio8"
msgstr "Mary Lou Jepsen은 평판 TV에서 홀로그라피, 레이저 디스플레이, 데이 라이팅 (day-lighting)에 이르는 디스플레이 기술의 선구자들 중 한 명이다. 최근까지 인텔의 디스플레이 부문 중역으로 근무했으며, 예전에  MicroDisplay Corporation를 공동 설립하고 최고기술책임자 CTO로 근무했다. 그녀의 최근 관심은 단판 LCoS 시스템이며, 이 분야에서 최고 혁신가 중 한명으로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다. Jepsen은 또한 diffractive optics과 홀로그래피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여러 차례 혁신적 기술을 내 놓았으며, 세계 최초의 홀로그래픽 비디오 시스템, 도시(Cologne)의 한 블럭 크기인 세계 최대 홀로그램 등이다. Jepsen은 브라운 대학에서 광학 분야 박사 학위, 전기 공학 BS 학위, 스튜디오 예술 부문의 학사 학위를 받았다. 그녀는 또한 MIT에 MS 학위를 받았는데, 미디어랩의 공간 이미징 (Spatial Imaging) 그룹에서 연구했다."

msgid "bio4"
msgstr "미디어랩의 컴퓨팅 이사를 역임한 Michail Bletsas는 미디어랩에서 대부분의 인터넷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 시스템을 설계했다. 그의 연구는 일상적인 저가 부품을 이용한 고립지의 광대역 인터넷 접속으로 확장되어 왔다. 미디어랩에 참여하기 전에 그는 Aware, Inc.의 시스템 엔지니어로 근무했으며, 인텔의 분산 메모리 병렬 슈퍼컴퓨터의 고성능 브로드밴드 소프트웨어 라이버러리를 설계 및 작성했으며, 최초의 ADSL 인터넷 엑세스 테스트 중의 하나를 개발하는데 참여했다. 그는 그리스 Thessaloniki에 소재한 Aristotle 대학에서 전기 공학 학위를 받았으며, 보스톤 대학에서 컴퓨터 공학 MS 학위를 받았다."

msgid "bio1"
msgstr "Nicholas Negroponte는 OLPC 창설자이자 의장이다. 그는 최근 그가 공동설립하고 감독자로 있던 MIT 미디어랩과 미디어 기술 Jerome B. Wiesner 교수직을 떠났다. MIT를 졸업한 네그로폰테는 컴퓨터를 활용한 설계 (CAD) 분야의 선구자 중 한 명이며, 1966년부터 MIT 교직에 종사해 왔다. 미디어랩은 1980년 입안되어, 1985년 문을 열었다. 그는 1995년 베스트셀러인 <i>Being Digital</i>의 저자로, 이 책은 4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다. 시장 부문에서, 니콜라스 네그로폰테는 모토롤라의 임원이며, 정보와 오락 분야 디지털 기술을 전문으로하는 벤터 케피탈의 파트너로도 참여하고 있다. 그는 <i>Wired</i> 매거진을 포함하여, 40여 기업들의 초기 자금을 제공해 왔다."

msgid "bio3"
msgstr "Walter Bender는  중역이었으며, 하버드 대학에서 학사 학위를 받은 뒤 MIT의  Architecture Machine Group에 합류하였고, MIT에서 MS학위를 받았다. Bender는 미디어랩의 설립 멤버이기도 하다. 그는 사람들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정보 기술들을 연구하고 있는데, 그 연구 중 상당 부분은 기존 미디어와 관련된 대화형 (interaction) 양식 상에서 구성되는 아이디어들과 그것들을 컴퓨터가 상호작용 속으로 통합되는 영역으로 확장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그는 전자출판과 개인화된 상호작용 대화형 멀티미디어 분야의 선구적 연구에 참여해 왔다."

msgid "bio10"
msgstr "Samuel Klein은 오랫동안 협업 커뮤니티 개발에 관여해 왔다. 그는 자유로운 지식과 도구에의 접근을 옹호하며, 위키피디어 베테랑으로 최초의 뉴스레터 및 번역자 네트워크를 조직했으며, 최근 캠브리지에서 진행된  위키미디어 컨퍼런스를 조직했다.   이전에 그는 기계번역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과 커뮤니티 지원에 관여했으며, 자유 교육 센터들을 설립했다. Klein은 지역적인 및 지속적인 지식 개발과 이를 고무하는 구조와 원리들에 관심이 있다. 그는 교사들, 게임 개발자들 및 출판사들과 긴밀한 유대를 맺고 있으며, 그들에게 자유롭고 공개된 자료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전세계 열린 교육 공동체에 참여할 것을 고무하고 있다."

msgid "bio13"
msgstr "Robert Fadel은 MIT의 다양한 연구소에서 재무 및 행정적 업무를 10년 이상 경험한 전문가이다. OLPC에 참여하기 이전에 그는 미디어랩의 재무를 담당하고, 서비스 품질과 보고서의 신뢰성을 향상하는데 집중하면서 동시에 계약과 지적재산관련 업무를 총괄했다. 그 동안, 그는  보다 낳은 비즈니스 관행의 창출과 조직 성과 개선을 위한 다양한 자문 위원회와 테스크포스에 관여해 왔다. Robert는 MIT의 Leader-to-Leader Fellowship Program의 Fellow이자 Business Process Coach로 역할해왔다.그는 Boston College에서 MBA를, Boston University에서 에너지 및 환경 정책 석사 학위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