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PC 위키

From OLPC
Revision as of 23:02, 9 January 2008 by LeeSI (talk | contribs)
Jump to: navigation, search


  This page is monitored by the OLPC team.
  번역근원 The OLPC Wiki 원문  
   english | عربيپښتوбългарскиdeutschespañolfrançaiskreyòl ayisyenitaliano日本語한국어монголBahasa Melayuनेपालीnorskportuguêsromânăрусскийkinyarwandatürkçe中文繁體中文   +/- 차이  

이 문서는 다국어판 OLPC Wiki의 한글 번역입니다. 대한민국 OLPC 관련 사안은 OLPC Korea 문서에서 다루어집니다.

새로운 내용 제안

환영합니다. 이곳은 OLPC 프로젝트 및 관련 공동체의 협동 공간입니다. 현재 9,909개의 문서가 있습니다. 부디 참여하셔서 여러분의 슬기를 함께 나누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젝트 개요는 www.laptop.org도 참고하십시오.

XO 노트북의 온라인 설치안내서가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XO 도움말자주 묻는 질문을 참조하십시오.

새소식

대만 콴타(Quanta)에서 대량 생산 시작

매주 업데이트: 현재 이벤트   ·   보존: 지난 소식

  • Bunnie가 XO 노트북을 "분해합니다"... 읽어볼 만합니다.
  • 전직 OLPC 최고기술책임자(CTO) Mary Lou Jepsen의 인터뷰가 Groklaw에 있습니다.
  • 나이지리아어 키보드 문제에 관련하여 OLPC의 "선결적 항변"이 제출되었습니다.
  • OLPC 이사회와 협회에서 '인텔의 사임'에 대한 OLPC의 성명서가 있습니다.
  • Give One Get One 프로그램이 2007년 12월 31일에 종료되었습니다. 참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XO 랩탑과 OLPC가 페루의 오지 마을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에 대한 AP통신의 놀라운 기사가 뉴욕타임즈에 실렸습니다.
  • Mary Lou Jepsen이 하드웨어 테스트 문서에서 많은 안정성 및 검사 인증서를 수록하고 있습니다.
  • 이제 단지 시작일 뿐입니다. 우루과이에서 최초의 OLPC 대량 보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Ivan Krstić의 블로그를 보십시오). 다음은 페루입니다.

G1G1 배송 관련 알림

신년 계획 Give One Get One 배송 상태에 관하여 혼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Day One 주문을 비롯한 어떠한 주문도 누락되지 않습니다. Day One 주문자들에게 배송이 지연된 것에는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앞서 언급되었듯이, 캐나다의 기부자들에게는 2008년초까지 배송되지 못할 것입니다.
  2. 전화번호가 누락된 우편사서함 주문이 있으나, 우편사서함으로는 배송되지 못합니다. 후속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 몇몇 주문은 배송주소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후속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배송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캐나다... OLPC는 캐나다 배송 상황에 대하여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수입 관세 및 내국세 문제가 금새 해결될 것으로 생각하여, 이 문제에 대하여 명확하게 알려드리지 못했습니다. 연내로 배송받지 못하는 모든 분들과 어린이에게 사죄드립니다. XO 랩탑이 전해진다는 것을 기부받을 어린이에게 알려주기 위해서, laptopgiving.org를 방문하여 선물카드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노트북과 같지 않다는 것은 명백합니다만, 작은 도움이라도 되기를 바랍니다. XO가 캐나다에 배송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1월/2월 안으로 모두 배송될 것입니다. OLPC는 이렇게 멀리서 Give One Get One에 참가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캐나다 참가자들의 너그러움에 감사드립니다. 2008년초에는 4000명 이상의 저개발국 어린이들이 노트북을 받게 될 것입니다. -- 2007년 12월 20일, Walter

목록 확인... 어떤 분들은 공지들을 검토하여 Day One 기증자보다 늦게 주문한 일부 주문자들에게 먼저 배송되었다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저는 Give One Get One 노트북의 초기 주문자로서 아직 배송받지 못했으므로, 저 개인적으로도 이것은 입증할 수 있습니다.) 사소한 업무착오가 생겨, 하루분 발송을 지연하기 보다는 나중의 주문자들에게 먼저 발송하였습니다. 단지 Day One 기증자들에게 12월 24일까지 배송할 노트북이 충분히 있는지 먼저 확인한 후에 발송된 것입니다. 여러분의 아량과 인내에 감사드립니다. 가급적 빠른 배송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2007년 12월 21일, Walter

One Laptop per Child에 대하여

Green and white machine.jpg
노트북 사업이 아닙니다. 교육 프로젝트입니다.
니콜라스 니그로폰테

이곳은 One Laptop per Child 단체를 위한 위키입니다. 이 비영리 단체의 임무는 전세계 아동 교육을 혁신할 저렴한 노트북("$100 노트북")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전세계 아이들이 탐구하고, 실험하며, 그들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개발도상국의 어린이에게 노트북이 필요한 까닭은 무엇일까요? 노트북은 창문이자 도구입니다 ― 세계를 향한 창문이며, 생각을 위한 도구입니다. 이것은 어린이 스스로 상호 작용과 탐구를 통하여 배우는 법을 배울 수 있는 놀라운 수단입니다.

OLPC에는 (1)어린이 소유, (2)저연령층, (3)채우기, (4)연결, (5)오픈소스라는 다섯가지 근본원칙이 있습니다.

참고: 노트북에 대한 보론, 배움에 대한 OLPC의 비전

좀더 많은 것을 알고 싶습니까? 참가하겠습니까?

이 프로젝트의 개요를 담고 있는 One Laptop per Child부터 시작하십시오. 자주 묻는 질문(FAQ), 문의, 참가, 참여, 현재 구인 정보 등이 있습니다. 아울러, 일반적으로 번역컨텐트 모음 준비와 같은 외부 지원도 있습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컨텐트, 개발자 프로그램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별도의 위키에는 수많은 문서가 있습니다. XO의 인터페이스, 슈가(Sugar)는 자체의 인터페이스 가이드라인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보급 문제에 대한 토론과 국가별 토론도 존재합니다. 방대한 목차 역시 유용합니다.

노트북을 시험해보고 싶다면, PC에서 XO를 에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OLPC는 몇몇 상근직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 위키에 대하여

이 위키의 두가지 목적은 프로젝트에 관한 정보를 나누는 한편, 아이디어와 피드백을 얻기 위함입니다. 게시물과 토론들은 기술적인 주제로부터 인식론에 이르기까지 폭넓습니다.

모든 문서에 대하여 의견을 구하고 있습니다. 각 문서 상단의 토론 탭을 통하여 의견을 남겨 주기 바랍니다. 게시되는 문서 자체에는 주관적 의견이 아니라 객관적 사실만 수록되어야 합니다. 의견에는 서명을 남겨 주십시오. 계정을 만들고, ~~~~를 입력하여 서명하십시오.

이 문서처럼 {{OLPC}} 템플릿이 포함된 문서는 OLPC 운영진이 관할하며, 이 문서들은 대부분 프로젝트의 현재 상태를 대변합니다. 사용자들이 작성하는 다른 문서들은 이러한 차이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OLPC가 관리하는 문서에 대한 편집 및 정보 추가는 기꺼이 받아들입니만, 반드시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