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Right to Education/lang-ko

From OLPC
< The Right to Education
Revision as of 07:55, 15 April 2007 by Php5 (talk | contribs)
(diff) ← Older revision | Latest revision (diff) | Newer revision → (diff)
Jump to: navigation, search
  번역근원 The Right to Education 원문  
  english | 한국어   +/- 차이  
  • 참고: 기술적인 자료의 번역을 위해 여러분의 도움을 기대합니다. www.laptop.org 사이트와 이 사이트의 메인 페이지들은 대부분 번역되었으나, 나머지는 한글 요약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느 페이지든 추가 번역이 필요하면, XO Korea의 번역 섹션에 메시지를 남겨 주시기 바라며, 모자라는 번역 부분을 채워주실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Note: Some core pages have been fully translated, and others are provided with summaries. If you need more translation, please leave a message onto the discussion page of this, or that of XO Korea.


[Universal Declaration of Human Rights] Article 26

"(1) 모든 사람은 교육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교육은 자유로워야 하며, 적어도 초등과 기본 단계에서 그러합니다."



정보화 시대 "기본 단계"는 흑판과 분필 이상을 요구합니다.

컴퓨터는 현대 교육의 수단입니다.

교육은 자유소프트웨어와 같이, 훨씬 더 기본적인 측면에서 자유로워야 합니다 (언론의 자유와 같은 자유) . 우리는 모든 어린이들을 자유 그 자체 속에서 교육해야 합니다. 교육적 자료와 기관에 대한 접근 다음에 오는 가장 중요한 교육적 자유는 스스로 가르칠 능력입니다. 이것은 학교가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어린이들은 스스로를 어떻게 가르칠 지를 이미 알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성인과는 비교할 수 없는 배움의 능력이 있습니다. 그들은 아무런 지식이 없이 시작해도, 외국어 뿐 아니라, 언어 그 자체에 유창해집니다. 그들은 사회와 문화를 배웁니다. 그들은 기초적인 물리와 수학을 배웁니다. 그들은 우리가 배움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것 조차도 배우는데, 우리가 그것을 모를 때는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학교는 어린이들을 가르치기 위한 현대 기구이지 "배움"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어린이들은 그들 스스로 배울 수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대개 스스로 배우는 것을 금지 당하기 때문이며, 대부분의 배우는 즐거움을 차단당하기 때문입니다. 다행히도, 모든 어린이들이 그와 같은 교훈을 배우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는 충동을 억제하지 못하며, 일부는 다른 소스들로부터 다른 방식으로 배웁니다.

[학습된 무기력함] 에 관한 [Seligman]의 연구는 무기력함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그리고 사람들이 그것에 면역을 갖게 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가족, 문화, 종교적 전통, 그리고 다른 영향들이 일부 부문에서 직접적으로 무기력함을 심어줄 뿐 아니라, 그 외의 경우에도 (알게 모르게) 자유를 차단하는 관행을 되풀이 합니다.

가족 내에서, 교회 내에서, 경제 내에서, 그리고 정치 내에서 반대 없는 권력을 휘두르는데 익숙한 사람들은 무기력하지 않는 사람들을 인내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다른 한 편으로, 여성들이 AIDS나 기타 STD를 보균한 남편들에 의한 감염에 대해 무기력하지 않을 방법을, 또는 과도한 임신이나,  개인적 폭행에 저항하는 법을 가르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지역 및 세계 정치가 아니라, 그들의 지역 경제, 세계적 경제 속에서 무기력하지 않을 방법을 가르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