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PC Human Interface Guidelines/lang-ko

From OLPC
Jump to: navigation, search
  이 페이지는 OLPC 팀을 모니터링합니다.
This is an on-going translation


머리말

누가 이 문서를 읽어야 합니까?

이 지침서는 본래 OLPC 노트북을 위한 도구를 작성하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것은 노트북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슈가의 다양한 특징에 대한 심층적인 개관을 제공하고, 소프트웨어 개발과 "활동"이라고 표현된 응용 프로그램이 운영체제와 상호작용하는 방법에 직접 관련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측면에 초점을 둡니다.

그렇지만, 이 지침서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를 제공하는 목적이므로, 이 문서들은 또한 틀림없이 일반인들도 흥미가 있을 것입니다. 바라건대, 다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에 대한 설명, 특히 노트북 체험 부분의 내용은 이 프로젝트와 그 목표를 좀더 알고자 하는 모든 이들의 갈망을 충족시킬 것입니다.

이 문서를 읽는 법

이 문서를 보는 많은 사람들은 이미 최소한 한 질의 휴먼 인터페이스 지침서를 읽었을지도 모릅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문헌을 숙독할 것을 권합니다. 여기에 수록된 많은 용어들이 여러분에게 매우 익숙하더도, 사용자 체험에 대한 접근 방식이 전통적인 유형들에서 많이 벗어났으므로 여러분은 그 용어들을 다시 검토해야 합니다. 이 문헌은 개발과정에서 고려해야 하는 익숙한 용어에 대한 낯선 개념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문헌을 통독하는 것을 권합니다만, 내부 및 외부 하이퍼링크들이 폭넓게 사용되었으므로, 여러분 뜻대로 그 내용을 정독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지침서의 특정 부분을 빠르고 쉽게 다시 찾고, 관련이 깊은 세부 내용들을 손쉽게 읽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덧붙여, 문헌은 문헌, 장, 문서의 3계층 구조로 편성되었습니다. 큰 그림을 보거나 종이로 출력하기 위해 문헌 전체를 보거나 또는 통합된 탐색 모음을 사용하여 단번에 어떤 장 혹은 쪽으로 가거나 자유롭게 하십시오.

API 참고
관련된 API들에 대해 내포된 참고가 곳곳에 나타납니다.

설계와 구현의 관계를 보다 명료하게 하기 위하여 API들에 대해 관련 링크가 포함되었습니다. 개발시에 사용하십시오.

피드백 제공하기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이 문헌은 항상 유동적입니다. 여러분의 어떠한 피드백도 소중하며, 토론 문서를 통해서 여러분의 생각과 제안을 공유하기를 요청합니다. 토론은 문헌의 각 계층마다 진행됩니다. 만약 특정한 의견이 있다면, 상응하는 문서의 토론에 등록해주십시오. 보다 일반적인 의견은 각 장 수준 또는 HIG 전체 차원의 토론 문서를 사용하십시오. 토론 문서에 대한 연결은 각 단락 제목의 다음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