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er of Content/lang-ko

From OLPC
Jump to: navigation, search
  번역근원 Summer of Content 원문  
  english | español | 한국어 |   +/- 차이  
socon 이미지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컨텐트 제작자들에게 가르쳐 줄 수 있는 것은? 다른 컨텐트 제작자들이 개발자들에게 가르쳐 줄 수 있는 것은? 창조성이 공유되고, 고무되며, 성장하는 넓은 마당 위로 FOSS와 프리 라이선싱 커뮤니티 정신이 던져주는 것과 같은 영광을 재현하기 위해서는?-paraphrasing Karsten Wade

소개

모든 사람이 창조자이며, 공유를 통해 창조성과 이해력이 개선된다는 것이 하나의 강력한 신념 임을 우리는 믿고 있습니다.;오픈소스 소프트웨어는 이것의 한 부분이며; 오픈 컨텐트는 또 다른 하나입니다.

Summer of Content program (SoCon)이런한 믿음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우리는 남부와 북부 hemisphere; 저개발국의 지역 모임; 그리고 창조자들이 프리 라이선스 컨텐트에 공헌할 수 있는 방안의 마련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2007 세션

  • We are currently running a Northern Summer of Content 2007 session from August 10 to September 24. This page also has more general information applicable to all SoCon sessions in general. (discuss)
  • We are also planning a Southern Summer of Content, with projects running from December 2007 to February 2008. (discuss)

자주 묻는 질문

일반

SoCon이란?

Summer of Content 2007 메인 페이지로 부터:

Summer of Content (SoCon) 프로그램은 오픈 컨텐트를 개발하고, 프리 컬처 이벤트를 운영하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진행되는, 컨텐트 창조자들간의 멘터쉽과 보상금 제공 프로그램입니다. 구글의 Summer of Code 프로그램에 영감을 받았으며, 공헌자 커뮤티티의 성장을 고무하고, 프로젝트들이 요구하는 소통과 접근성을 제공함으로써 열린 컨텐트의 자발적인 에코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매년 두 차례의 썸머 세션이 있으며, 각기 10주 정도 진행됩니다: Northern Summer'는 6월부터 8월까지, Southern Summer는 12월부터 2월까지입니다. (현재의 Northern Summer 2007는 파일럿 시행으로, 2007년 8월에서 9월까지 진행됩니다.)

각 섬머에서, 지원자, 멘터, 그리고 오픈 컨텐트 커뮤니티는 그들이 작업할 오픈 컨텐트 프로젝트를 정의합니다. 지원자는 참여하려는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그들이 수행하려는 작업의 종류를 밝힙니다. 멘터 기관은 그들이 지원할 수 있는 프로젝트와 멘터들을 알려줍니다. SoCon은 멘터와 인턴 간의 중계자입니다. 썸머는 세계 각지에서 제작된 일련의 지역 Jams들로 끝나며, 새로운 창작물에 대한 피드백을 받게 됩니다.

오리지널 내용은 Wikieducator을, 시작 단계에서의 아이디어 등은 아키브, 그리고 귀하의 생각을 말해 주세요를 참고해 주세요.

중요한 이유?

Summer of Content 2007 메인 페이지로 부터:

오픈 컨텐트는 전환기에 있습니다. 위키피디어Creative Commons와 같은 큰 발자국들이 프리 및 오픈 컨텐트라는 개념을 널리 알렸지만, 사람들이 자신의 작업에 오픈 라이선스와 아이디어를 어떻게 적용해야할 지는 여전히 불명확합니다. 가장 성공적인 오픈 컨텐트 프로젝트들 조차도 독자와 이용자들을 공헌자로 바꾸기 위해 부단히 애쓰고 있습니다.

다른 한 편, 자유롭게 재사용되고 재구매될 수 있는 교육적 및 예술적 컨텐트에 대한 수요가 점증하고 있습니다. 모듈 방식의 학습 자료와 레슨 플랜, 새로운 텍스트 소스를 찾고 있는 점증하는 학교들과 교사들을 지원할 뛰어난 인프라스트럭처가 있습니다. 그리고, 더불어 협력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줄 사람들을 찾고 있는 각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잠재적인 인턴들과 창작자들을 그들을 지도할 기관 내 멘터들과 연결함으로써, 우리는 지식의 큰 나눔터에 의미있는 기여를 하고자 합니다. 특히, 개인, 기관, 그리고 지식 리포지토리의 관리자들이 오픈 컨텐트 운동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만들고 공개함으로써, 우리는 다른 이들도 동일한 목표를 수행할 수 있는 전례가 되고자 합니다.

프리 컬처와 오픈 컨텐트 개발에 대한 참여의 벽을 낮추고 있습니다 - 특히, 비기술적 영역에 속하거나, 저개발국 시민들과 같이 오픈 컨텐트 세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 우리는 컨텐트를 만드는 것 뿐 아니라, 전체 에코시스템을 만듭니다 - 컨텐트 커뮤니티. FAQ이 부분은 보다 자세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Summer of Code의 컨텐트 버전?

Yes and no.

Summer of Content/lang-koGoogle Summer of Code 프로그램에서 영감을 얻었지만, 코드 보다 컨텐트에 초점을 두는 것 외에도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 We're aiming for the inverse demographic. Summer of Code 프로그램은 선진국에 거주하는 많은 학생들과 기술자들의 주된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보상금을 $5000에서 $500로 낮추고, 연합 팀의 참여를 허용함으로써, 우리는 일반인과 비기술자를 포함하여 저개발국에서 보다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컨텐트"는 컨텐트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스스로 돕는 네트워크 에코시스템을 육성하려 합니다. 즉, 전통적인 컨텐트 생산 프로젝트 (책을 쓰고, encyclopedia를 큐레이터 하며, 음악을 작곡하는 등) 외에도, 메타 컨텐트 프로젝트가 진행될 것입니다 - 예를 들면, SoCon 프로젝트의 홍보를 담당하는 인턴이 진행할 접근성과 문서화 프로젝트, 그리고 SoCon 창조자의 작업에 대해 Test Jams를 진행하고, 다른 프리 컬처 컨퍼런스/이벤트로부터 피드백을 정리할 인턴이 담당할 이벤트/테스팅 프로젝트. 다른 유형의 프로젝트도 고무되지만, 주요한 점은 SoCon이 오픈 컨텐트의 창조에 관한 것일 뿐 아니라, 해당 컨텐트에 대한 다양한 사람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것도 주요한 목적이라는 것입니다.
  • 조직이 아니라 사람들이 디자인한 프로젝트 Summer of Code 프로그램과는 달리, 인턴들은 개별적인 멘터링 기관에 신청하지 않고, 작업하려는 장소에 프로젝트를 게재하면, 멘터들이 그들에게 다가갑니다. 우리는 이것이 프로젝트의 제안과 선정 과정에 더 큰 자유와 창조성을 고무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 이것은 달리 획득할 수 없는 아이디어들을 우리에게 제공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보상금이 적은데요.

질문이 아니군요. 선진국의 학생들 급여 수준을 기준으로 책정한 것이 아니라, 저개발국의 많은 공헌자들에게 제공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인턴쉽

저도 자격이 있나요?

아마도 그럴 것입니다. 꼭 학생이거나, 특정 지역에 살거나, 특정 언어를 사용하거나, 또는 특정한 기술 수준을 가져야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Summer 세션 동안 거주할 국가의 근로 환경에 적합해야 합니다. 특정 멘터 기관들은 그들 자신의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특정한 멘터 기관과 함께하는데 관심이 있다면, 여기서 확인하세요.

어떻게 지원하나요?

Summer of Content 인턴을 참고하세요.

보상금은 어떻게 지급하나요?

섬머 파일럿에서, 각 멘터 기관들이 자신의 인턴들을 스폰서합니다. 즉, 귀하의 신청서가 승인되면, 해당 기관이 개별적으로 보상금을 지불합니다.

Summer of Content 2007 세션의 참가자 보상금은 $500이며, 한 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든 동일합니다. 더 큰 예산이 필요하면, 신청서에 따로 기재하면 되지만, 해당 예산을 지원할 지 여부는 해당 멘터 기관의 결정에 달려 있습니다.

  • 프로젝트 시작 시점에 $100
  • 진척 보고서 상의 진전이 만족스럽다면, 중간에 $200
  • 진척 보고서 상의 결과가 만족스럽다면, 마지막 $200

어떤 그룹에 지원할 수 있나요?

그룹들은 (사실 매우 고무되지만) 보상금을 나눠 가질 수도 있습니다. Summer of Content 프로그램의 목표들 중 하나가 가능한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끌어내는 것이므로, 일부 멘터들은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팀에 가중치를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멘터쉽

멘터가 되고 싶은데 어디에 서명하죠?

이름과 자기 소개를 멘터 페이지에 추가하십시오. 귀하가 경험한 프로젝트, 근무한 기관들, 멘터링에 공헌할 시간을 포함해야 합니다 (그 내용은 귀하가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인턴이 참가할 수준에 따라 다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경험이 많거나, 스폰서 또는 멘터링 기관에 우선 순위가 부여됩니다. 성공적인 멘터들은 관심을 공유할 한 명 이상의 인턴들과 짝이 되며, 그들의 중간 및 최종 보고서를 검토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