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ors/lang-ko

From OLPC
Jump to: navigation, search
  이 페이지는 OLPC 팀을 모니터링합니다.
  번역근원 Educators 원문  
  english | español | italian | 日本語 | 한글 | português | русский | 中文(简体)   +/- 차이  
This is an on-going translation

환영합니다

One Laptop per Child는 노트북 사업이 아니라 교육 프로젝트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어린이들이 지식, 아이디어, 실험, 예술의 보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바램은 이 제재들이 밑바탕이 될 수 있는 예제와 참고를 갖춘, 세상을 향한 창이 되는 것입니다.

이 문서는 이러한 지식의 보고에 이바지하려는 교육자들의 공동체로서, 또한 학급에서 XO를 사용하는 교사들의 공동체를 지원하기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만약 현재 학급에서 XO를 사용하거나 혹은 사용하려는 교사라면 XO 교사들을 위한 공동체 문서에 관심이 있을 것입니다.

수만대의 노트북 시제품이 전세계 시범학교의 어린이들에게 보급되었습니다. 대량생산은 2007년 11월에 시작되었습니다.

OLPC에 참여하는 흥미진진한 시간입니다. 이 문서는 여러분의 시작을 돕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주요 내용

시범 학교들

OLPC 브라질
Porto Alegre
OLPC 나이지리아
Galadima
OLPC 태국
Ban Samkha
포르투알레그리(Porto Alegre)는 브라질 히우그란지두술(Rio Grande do Sul)주의 주도입니다.
Galadima는 나이지리아 아부자(Abuja)의 마을입니다.
File:Hiking02.jpg
Ban Samkha는 태국 북부의 전원마을입니다.
OLPC 우루과이
Cardal
OLPC 페루
Arahuay
OLPC 인도
Khairat school
Villa Cardal은 우루과이의 작은 마을입니다.
Arahuay는 페루의 작은 마을입니다.
Khairat는 인도 마하라슈트라(Maharashtra)주에 있는 오지 마을입니다.

"학생들은 종종 학급에서 가르칠 수 있는 것을 뛰어넘습니다. 이것은 사용하기가 매우 흥미롭습니다. 개인적으로 가르치는 방법에 대한 더 좋은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학생들 스스로 무엇인가를 찾아서 할 시간을 주면, 그들은 이처럼 더욱 기뻐하고, 사용하는 것에 더욱 흥미를 갖습니다. '예, 찾았어요! 예, 되는군요!! 예, 나 스스로 할 수 있어요!!!' 가르치는 일은 더욱 즐겁게 되고 덜 피곤하게 됩니다." — 나이지리아 아부자(Abuja) Galadima 학교의 O.씨

상황 설명: TRIAL-2는 지금 막 시작되었을 뿐이고, 이 링크들의 대부분(현재는 모두)이 TRIAL-1에 대한 것이며, 대부분 매우 제한적인(pre-alpha) 소프트웨어, 주로 초기의 보다 제한적인 하드웨어 시제품이 사용되었습니다. 따라서, 왜 그들이 저널, 온라인 협동 작업 능력을 폭넓게 사용하고 있지 않은가에 대한 답변은 그들 대부분이 당시에는 아직 갖고 있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학교 모음

이 시법 학교들의 일부는 벌써 학교 서버와 학생들이 만든 소재들을 호스팅하기 위한 수집기를 설치했습니다. 예로써 Porto Alegre 학교의 AMADIS 시스템을 보십시오.

비전

XO 노트북은 세상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아이디어, 이미지, 그리고 학습 자료를 제공합니다. 또한 학생과 교사들에게 협동하고, 창조하며, 혁신하는 방법을 거듭하여 알려줍니다. 협업을 학습의 가장 기본적 측면 중 하나로 믿으므로, 우리는 편집 가능한 문서 포맷, 리비전 트래킹, 그리고 저자와 소스에 대한 주의깊은 표기를 강조합니다.

우리 프로젝트들 모두는 협업적이며, 이 위키는 각 프로젝트가 형성되는 장소입니다. 이 곳을 둘러보시면, 개괄적인 아웃라인과 미팅 노트에서 매우 세부적인 워크플랜과 문서들까지 다양한 진행 단계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흥미를 끄는 어떤 프로젝트에든, 여러분의 아이디어과 경험을 마음껏 보태 주십시오. OLPC의 성공은 여러분에게 달려있습니다.

컨텐트에는 컨텐트 제작, 컨텐트 큐레이터 네트워크, 디지털 라이버러리를 위한 스쿨 서버에 관한 우리의 계획이 적혀 있습니다.

참여하기

이 커뮤니티의 목표는 교실에서 XO를 이용하게 될 교사들을 지원하고, OLPC 프로젝트에 공헌하기를 원하는 다양한 경력의 교육자들의 참여를 고무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처음 오심?

처음 할 일은?

그 다음은?

즐기고, 배우고, 탐구하며, 소통하십시오 -- 여러분이 원하는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일부 아이디어들의 예입니다.

Eventually, the following sub-categories should each have their own page... --Lauren 18:51, 6 July 2007 (EDT)

커뮤니티에 가입하십시오.

컨텐트 공헌하기

액티비티를 만드세요

자주 묻는 질문

여기에 질문을 올리면 누군가가 답변을 제공할 것입니다.

의견과 토론

Regarding the Laptop Revolution

교육자 토론 문서.에 의견을 남겨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