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PC 위키

From OLPC
(Redirected from The OLPC Wiki/lang-ko)
Jump to: navigation, search
One Laptop per ChildIt's an education project, not a laptop project.
  이 페이지는 OLPC 팀을 모니터링합니다.
  번역근원 The OLPC Wiki 원문  
   english | عربيپښتوбългарскиdeutschespañolfrançaiskreyòl ayisyenitaliano日本語한국어монголBahasa Melayuनेपालीnorskportuguêsromânăрусскийkinyarwandatürkçe中文繁體中文   +/- 차이  

* 역주: 이 문서는 다국어판 OLPC Wiki의 한글 번역판입니다. 대한민국 OLPC 관련 사안은 OLPC Korea 문서에서 다루어집니다.

새로운 내용 제안

저희 OLPC(One Laptop Per Child) 연합에서는 이 세계의 아이들을 가르침에 있어 혁신을 일으킬 저가 랩톱 'XO 랩톱'을 만들고 있습니다. 저희 연합의 사명은 튼튼하고 값 싸며 전력도 적게 먹는 랩톱과 함께 재미있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해 주며 더 나아가서는 다른 이들을 도울 수도 있게 해 주는 소프트웨어들을 공급하여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아이에게까지 공부의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소개를 봐 주세요.

알립니다

Give One Get One XO가 몽골울란바토르에 도착했습니다.
G1G1 프로그램으로 기부된 첫번째 노트북들이 몽골에 도착했습니다.
대만 콴타에서 대량 생산 시작

매주 업데이트: 현재 이벤트   ·   보존: 지난 소식

  • XO 소프트웨어 8.2.1이 나왔습니다. 이전 버전에서 8.2.1로 갈아타려면 USB 설명을 봐 주세요.
  • 출시를 앞두고 있는 페도라 11 XO 1.5 리믹스를 테스트해 이 세계의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면 volunteer@laptop.org에 편지를 주세요.
  • 더 통상적 소식을 접하고 싶다면 planet.laptop.org, OLPC 블로그, 그리고 OLPCNews를 봐 주세요.

One Laptop per Child에 대하여

Green and white machine.jpg

이것은 노트북 프로젝트가 아니라, 교육 프로젝트입니다.

니콜라스 니그로폰테

이곳은 비영리 단체 One Laptop per Child를 위한 위키입니다. 이 단체의 사명은 전세계의 어린이 교육 방식을 혁신할 저렴한 노트북("100달러 노트북")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전세계 어린이들이 탐구하고, 실험하며, 그들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개발도상국의 어린이들에게 왜 노트북이 필요합니까? 노트북은 창이자 도구입니다: 세계를 향한 창이며, 생각을 위한 도구입니다. 그것은 어린이들이 독립적인 상호작용과 탐구를 통한 배움을 배울 수 있는 경이적인 수단입니다.

OLPC는 다섯가지 근본원칙을 지지합니다.

어린이의 소유
내 신발처럼 XO를 신습니다.
저연령층
멀리 걸을 수 있는 좋은 XO 신발이 있습니다.
채움
건전한 교육은 예방접종입니다. 그것은 모든 이들에게 영향을 주고 무지와 편협함을 막아냅니다.
연결
우리가 서로 이야기할 때, 우리는 함께 있습니다.
오픈소스
자유롭고 열린 환경을 주면 즐겁게 배우고 가르치겠습니다."

참고: 노트북에 대해 더, 배움에 대한 OLPC의 이상

좀더 많은 것을 알고 싶습니까? 참가하겠습니까?

이 프로젝트의 개요를 담고 있는 One Laptop per Child부터 출발하십시오. 자주 묻는 질문(FAQ), 문의, 참가, 참여, 현재 구인 정보 등이 있습니다. 아울러, 일반적으로 번역컨텐트 모음 준비와 같은 외부 지원도 있습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컨텐트, 개발자 프로그램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별도의 위키에는 수많은 문서가 있습니다. XO의 인터페이스, 슈가(Sugar)는 자체의 인터페이스 가이드라인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보급 문제에 대한 토론과 국가별 토론도 존재합니다. 방대한 목차 역시 유용합니다.

노트북을 시험해보고 싶다면, PC에서 XO를 에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OLPC는 몇몇 상근직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 위키에 대하여

이 위키의 두가지 목적은 프로젝트에 관한 정보를 나누는 한편, 아이디어와 피드백을 얻기 위함입니다. 게시물과 토론들은 기술적인 주제로부터 인식론에 이르기까지 폭넓습니다.

모든 문서에 대하여 의견을 구하고 있습니다. 각 문서 상단의 토론 탭을 통하여 의견을 남겨 주기 바랍니다. 게시되는 문서 자체에는 주관적 의견이 아니라 객관적 사실만 수록되어야 합니다. 의견에는 서명을 남겨 주십시오. 계정을 만들고, ~~~~를 입력하여 서명하십시오.

이 문서처럼 {{OLPC}} 틀이 포함된 문서는 OLPC 운영진이 관할하며, 이 문서들은 대부분 프로젝트의 현재 상황을 대변합니다.(*역주: 영어 원문을 의미합니다. 현재 번역 문서들은 OLPC 운영진에서 직접 관리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들이 작성하는 다른 문서들은 이러한 차이점을 염두에 두고 읽어야 합니다.

OLPC가 관리하는 문서에 대한 편집 및 정보 추가는 기꺼이 받아들입니다. 다만, 반드시 로그인해야 합니다.